■ 국가지질공원 탐방/울릉도·독도 지질공원

울릉도 한 달 살이 관광의 정수만 모은 울릉도 비경

by 즐풍 2022. 5. 25.

2022년 4월 4일부터 다음 달인 5월 3일까지 한 달간 울릉도 농촌 살아보기 체험을 했다.

농촌체험은 매일 하는 게 아닌 데다 하루에 서너 시간만 하면 되니 큰 부담은 없다.

게다가 주말은 자유 시간이니 어디든 맘 놓고 여행할 수 있어 좋았다.

이 기간 동안 다녀온 울릉도의 명소를 추려 올려 다음 울릉도 여행에 참고해야겠다.

울릉도에 들어오면 꼭 들려야 할 곳은 독도라 생각한다.

즐풍목우 드디어 독도에 발을 딛다

2022_60 2022.4.24 (일) 오후에 즐풍+목우 함께 탐방 울릉도에 들어왔다면 반드시 들려야 할 코스가 있다. 바로 독도다. 목우가 올 때까지 기다렸던 곳이기도 하다. 도동항에서 울릉도 가는

blog.daum.net

어제에 이어 또 다시 탐방한 독도의 비경

2022_63 2022.4.26 (월)  어제 목우와 함께 독도 관광을 했으나 오늘 또 독도에 들어갈 일이 생겼다. 독도에서 근무하는 독도경비대 분들이 교대 근무 들어갈 때 주식과 부식 등 먹거리도 함

울릉도 최고봉인 성인봉 코스를 알고 싶다면...

벼르고 벼르던 울릉도 성인봉을 드디어 올랐네!

2022_42 2022.4.9 (토)  08:18~17:47 (9시간 29분 산행, 21.2km 이동, 형제봉, 깃대봉, 석봉 등 포함) 산행을 시작하고 나니 한국의산하, 블랙야크, 산림청에 각각 정한 100대 명산 완주하는 게 요원의 들불처..

blog.daum.net

울릉도 깃대봉과 석봉 전망대에 조망하는 주변 풍경

2022_43 2022.4.9 (토) 성인봉 탐방 후 나리분지에서 깃대봉, 석봉 전망대, 울릉천국 탐방으로 일정을 끝냄 오늘 성인봉을 등산함으로써 진작에 끝낸 한국의 산하와 블랙 야크에 이어 산림청의 100대

두 번째 오른 울릉도 성인봉은 안평전에서 시작

2022_49 2022.4.16 (토)  08:37~15:34 (6시간 57분 산행, 15.9km 이동) 울릉도 들어올 땐 한 달 갖고는 좀 부족하지 않을까 싶었는데, 벌써 웬만큼 돌았다. 농사를 도와준다고 해도 틈틈이 탐방..

blog.daum.net

세 번째 찾은 울릉도 성인봉은 말잔등-천두산-봉래폭포로 하산

2022_69 2022.4.30 (토) 08:13~13:42(5시간 30분 산행, 30분 휴식, 봉래폭포 탐방시간 포함) 다소 흐림 사실상 울릉도 생활도 이젠 거의 종점으로 치닿는다. 5월 3일 화요일 오후 한 시 삼십 분 배를 타면 되

울릉도 여행이라면 제일 먼저 탐방하게 될 장소는 도동 해안산책로와 저동 해안산책로 일 것이다.

마이삭 태풍으로 저동 해안산책로가 훼손되지 않았으면 좋은 데, 현재 일부 구간은 탐방할 수 없다.

산책로 중 우리나라 최고인 울릉도 행남해안 산책로의 비경 ①

2022_38 2022.4.6 (수)  탐방 시간 11:40~15:00 오전에 울릉 읍내에 있는 독도박물관 관람 후 독도전망대 케이블카를 타고 주변을 조망했다. 이어서 20여분 도동항 주변의 행남해안 산책로,

blog.daum.net

산책로 중 우리나라 최고인 울릉도 행남해안 산책로의 절경 ②

2022_38 2022.4.6 (수)  탐방 시간 11:40~15:00 울릉도 도동항에서 저동항으로 이어지는 행남해안 산책로는 비경이 너무 많아 부득이하게 2부로 진행한다. 1부 제목은 비경, 2부 제목은 절경으로 나누

울릉도 사동 방향의 도동 해안산책로 비경 ①

2022_51 2022.4.17 (일)  08:55~09:25 (30분 탐방) 어제 울릉도 성인봉 등산 후 하산길에 딴바위와 삼선암까지 18km를 걸었으니 제법 많이 걸었다. 주말인 오늘도 날씨가 좋아 숙소에 있는다면 죄를 짓는 기

blog.daum.net

울릉도 저동항 방향의 도동해안산책로 비경 ②

2022_51 2022.4.17 (일) 09:25~10:35, 1시간 10분 탐방 이번 행남 해안산책로는 보이는 곳 모두가 절경이다. 이럴 땐 드론을 띄워 동영상을 올리면 편하겠지만, 사진은 사진만의 매력이 있기에 포기할 수

울릉도 저동항 방향의 도동해안산책로 비경 ③

2022_51 2022.4.17 (일) 09:25~10:35, 1시간 10분 탐방 잠시 쉬고 행남 해안산책로 2부로 돌아왔다. 2부로 돌아왔다는 것은 이 포스팅이 연작물이므로 1부의 소재를 그대로 끌고 가겠다는 의미다. 울릉도

blog.daum.net

태하 해안산책로도 도동이나 저동 해안산책로 못지않게 멋진 곳이다.

울릉도 태하항의 해안산책로와 황토굴

2022_47 2022.4.12 (화) 오전에 탐방 태하항은 두 번째 방문이다. 지난주에는 향목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 1, 2 전망대에서 대풍감과 인근 지역을 조망했다. 향나무 자생지를 보지 못하고 오후에 있을

blog.daum.net

울릉도 태하 해안산책로의 멋진 절경

2022_80 2022.5.1 (일) 15:15~17:25 대풍감까지 두 시간 10분간 탐방 버스 정류장에서 카메라 만진다고 어물쩡거리다 버스를 놓쳐 한 시간 늦게 태하에 도착했다. 대풍감에서 보는 현포 방향의 풍경을 보

태하 해안산책로를 방문하면 조금 더 올라가 대풍감도 필수로 들려야 하는 절경이다.

울릉도 태하항의 울릉도등대(태하등대)와 대풍감의 위용

2022_41 2022.4.8 (금)  09:40~11:00 현포 포구에서 보게 된 대풍감에 현혹돼 가장 가까운 거리인 해안가를 따라 걸었다. 한국 해양과학기술원을 조금 지나자 길은 사라져 나무 숲을 뚫고 들어갔으나 이

blog.daum.net

울릉도에서 뭘 보지? 대풍감과 주변 풍경!!!

2022_84 2022.5.2 (월) 16:10~18:10 (2시간 탐방, 태하 해안산책로 포함) 4월 1일부터 한 달간 운영한다는 울릉도 '농촌 살아보기'는 4월 4일부터 5월 1일까지로 변경됐다. 4월 중순을 지나며 5월 1일 포항으

독도를 다녀왔다면 다음 코스는 울릉도를 배를 타고 한 바퀴 도는 섬 일주다.

해안을 따라 이동하며 보는 울릉도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.

울릉도 섬 일주 ① 도동항-사동-남양-태하-대풍감-노인봉

2022_77 2022.5.1 (일) 오전 08:50~10:50 (두 시간 울릉도 일주) 울릉도의 필수 탐방 코스로 성인봉 세 번 오르기, 독도 탐방하기, 배로 섬 일주하기로 정했다. 어제까지 성인봉은 세 번 올라갔고, 독도도

blog.daum.net

울릉도 섬 일주 ② 코끼리바위-송곳봉_삼선봉-죽도-도동 해안

2022_77 2022._5.1 (일) 오전 08:50~10:50 (두 시간 울릉도 일주) 매번 울릉도를 도보와 버스로 이용하다가 배로 두 번 독도를 다녀오고, 한 번은 죽도를 다녀왔다. 뱃멀미로 배를 타는 게 두려웠으나

죽도 섬 안의 풍경은 더덕밭과 멀리서 조망하는 울릉도 풍경이다.

죽도로 이동하는 동안 보게 될 해안 풍경과 죽도 선착장 우측 해안의 바위 절경이 멋지다.

울릉도 부속 섬 중 제일 큰 유인도인 죽도의 풍경

2022_68 2022.4.27 (수) 14:48~16:13 (2 시간 30분 탐방) 울릉도의 많은 명소 중에 죽도 탐방도 빼놓을 수 없는 멋진 추억이다. 이곳의 풍경은 KBS 방송사의 "인간 극장"에서 두 부부와 아이가 함께 생활하는

blog.daum.net

숙소 바로 앞에 있는 통구미마을의 거북바위도 볼만하다.

울릉도 국가지질공원인 통구미 마을의 거북바위

2022_35 2022.4.4 (월) 오전 10시 전후 두 시간 탐방 포항 영일만에서 23:50에 출항한 씨다오 펄호 선상에서 일출을 본 후 20여 분 지난 뒤 사동항에 입항했다. 신선한 바다 냄새를 맡으며 하산하는 데,

blog.daum.net

울릉도 소황토구미로 불리는 학포항은 작아도 분위기가 죽인다.

울릉도 소황토구미로 불리는 학포

2022_82 2022.5.2 (월) 14:20~16:10 (한 시간 50분 탐방, 30분 환담 시감 포함) 학포는 한 번 다녀간 곳인 데 멋지다는 생각에 다시 왔다. 언젠가 바로 옆에 있는 만물상을 다녀갈 때 귀찮아 학포는 포기했던

남서일몰전망대에서 보는 남근바위

울릉도 남서일몰전망대의 주변 풍경과 남근바위

2022_45 2022.4. 12 (화)  오후에 잠시 탐방 오전에 울릉도 농산물가공센터에서 부지깽이 선별 작업과 포장작업을 함께했다. 이 작업은 점심 식사 후에도 한동안 이루어졌다. 작업을 끝낸 후 바로 앞

코끼리바위(공암)와 삼선봉

울릉도 코끼리바위, 울릉천국, 삼선암, 안개가 삼킨 죽도

2022_48 2022.4.12 (화)  오후에 차량으로 스치듯 탐방 점심을 중국집에서 먹었다. 누군가 사다리 타기를 제안해 8명 중 2명이 점심값을 부담하기로 했다. 인터넷으로 바로 결과가 나오니 종이로 할

blog.daum.net

울릉도·독도 국가지질공원 명소인 딴바위와 삼선암의 절경

2022_50 2022.4.16 (토)  울릉도 성인봉 등산 끝내고 하산할 때 탐방 울릉도에서는 장거리 이동이 아니면 늘 걷는다. 성인봉에서 나리분지로 내려오면 보통 택시나 버스를 이용해 나간다. 즐풍은 나

울릉도 나리분지와 알봉 둘레길

울릉도 나리분지의 알봉 둘레길 탐방

2022_55 2022.4.20 (수) 10:50~14:05 (점심시간 포함) 오늘은 지역 탐방하는 날로 울릉도에서 가장 해설 능력이 탁월하다는 어느 여성 숲 해설사 님을 모셨다. 즐풍의 제안에 따라 나리분지 전망대에서 나

blog.daum.net

국내 유일의 문자 조각공원인 울릉 예일원

국내 최초 유일한 문자조각공원인 울릉 예림원

2022_66 2022.4.27 (수) 오전에 탐방 통구 마을에서 시계방향으로 섬을 거의 반 바퀴 돌아 예림원에 도착했다. 예림원은 전에 첫 버스를 현포항에 내려 코끼리바위와 노인봉을 조망하고 올랐던 곳이

3단으로 된 봉래폭포의 위용

두 번째 찾은 울릉도 봉래폭포의 비경

2022_70 2022.4.30 (토) 성인산 산행 후 봉래폭포로 하산하며 잠시 머무름 며칠 전 목우와 함께 이곳에 왔을 때 심한 안개로 봉래폭포를 제대로 보지 못 했다. 성인봉 하산 코스를 연구하다가 봉래폭

blog.daum.net

지금까지 소개한 것만 다 본다고 해도 4~5일 정도의 일정이 필요하다.

여행 일정에 따라 취사선택하여 꼭 가고 싶은 곳만 골라보는 지혜가 필요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