■ 지역별 탐방/관악·삼성·수락·불암산

직원과 함께한 삼성산

by 즐풍 2019. 6. 12.

탐방일자 2016.6.11.토  09:40~14:13(4:33 이동)  이동거리 8.64km   날씨: 흐림

삼성산 등산코스

모처럼 직원과 함께 하는 등산이다.

아홉 시에 사당역에서 만나기로 되어 있지만, 20여 분 일찍 도착할 수 있게 여유롭게 집을 나선다.

이 시간에 풍동역에서 경의선을 타면 자리가 없지만, 얼만큼 가다보니 자리가 나길래 앉는다.

배낭 푸는 게 귀찮아 그대로 의자에 앉았더니 내 체중에 배낭이 압력을 받는 느낌이다.

그렇게 또 얼만큼 앉아 가는 데 갑자기 옆자리에 앉은 젊은 새댁이 엉덩이가 젖는다며 일어선다.

왠일인가보니 배낭에서 물이 흘러 오른쪽으로 두어 사람 바지를 적시며 계속 물이 흐른다.

내 등으로 받는 압력에 수낭이 터졌나 배낭을 열어보니 터진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다.

아니면 압력이 높아 마개 틈새로 물이 흘러나온 것일 수도 있겠다.

어찌됐든 옆사람에게 사과하고 잠시 서 있을 수밖에 없다.

공교롭게도 내릴 때 옆에 분도 같이 내리길래 바지를 보니 상의 티와  바지가 조금 젖었다.

나 역시 그렇다.

걸을 때 사람들이 보면 괜한 오해하기 십상이다.

4호선으로 갈아타고 사당역을 가는데, 먼저 도착한 직원에게 전화가 온다.

관악역에 2번 출구가 없는데 어떻게 된거냐고 묻는다.

아니 웬 관악역?

직원들이 내가 산을 좋아한다는 걸 알고 함께 산에 가자고 해 사당역 4번 출구에서 만나기로 메일을 보냈다.

그런데 다음주 화요일 간담회 사회를 볼 일이 있어 시나리오와 여러 준비로 정신이 없는 가운데

사당역을 관악역으로 잘못 적어 보낸 것이다.

결국 나홀로 30여분 늦게 도착해 다섯 명이 산행을 시작한다.

그래도 관악역에서 삼성산을 몇 번 산행했기에 길은 잘 알고 있으니 다행이다.

비가 올듯 하늘은 잔뜩 흐렸다.

직원은 잠깐 소나기가 온다는 날씨예보가 있었다고 한다.

모처럼 직원들과 산행에 나섰는데 비가 온다면 낭패다.

산행이 처음이거나 또는 1~년만에 처음으로 산행에 나서기 때문에 산행을 서두를 수도 없다.

속초가 고향인 신규 여직원은  2년 준비끝에 대학교 3학년 때 그 어렵다는 7급 공채에 합격했다.

16주의 교육을 받고 지난 달 우리 과에 배치받았다.

신규 여직원 외엔 모두 남자들이다.

등산을 하며 얘기하다보면 하나둘 성장 과정이 자연스럽게 튀어나온다.

그럼으로써 우리는 그들과 관계가 더 돈독해지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.

학우봉을 우회한 후 삼성산 정상을 들리고 군부대를 돌아 거북바위를 지난다.

얼만큼 가다 호암산가는 길목에서 잠시 고민하다 서울대쪽으로 하산한다.

하산길에 예약한 토담집에서 장수누룽지 오리백숙을 먹는데, 소나기가 쏟아진다.

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비가 그치지 않아 조금 더 머무른 후 식당을 나선다.

호암산까지 돌았다면 하산길에 소나기 좀 맞았겠지만, 중간에 길을 끊는 바람에 다행히 비를 피했다.

요즘들어 깜박깜박하는 바람에 모임 장소도 틀리게 알려 30분이나 지각을 했는데도

너그러이 이해해 준 직원들이 고맙고 함께 한 산행도 즐거웠다.

오늘 모든 사진은 2015.5.22.에 다녀온 삼성산과 관악산 사진 중 삼성산 사진으로 대체한다.